LYSINE(라이신, 리신) : Herpes Fighter, 필수아미노산



라이신은 인체가 자체적으로 생성 할 수 없는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의 하나이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은 필요로 하는 라이신을 전부 섭취하고 있다. 붉은 고기, 닭, 칠면조, 그리고 기타 동물성 단백질에 충분히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채식주의자(vegetarian) 및 저지방 식이를 하는 사람들(low-fat dieters)은 충분히 섭취 못할 수도 있다. 제분과정(milling)은 곡물로부터 라이신을 빼앗아 밀가루나 기타 정제 제품들에는 소량의 라이신이 들어 있다.
단백질 식품을 설탕으로 조리 하는 것도 라이신을 파괴한다. 디저트나 정크 식품(junk food)이 단백질 결핍의 위험도를 높이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 
8가지 필수 아미노산 중에서 한가지라도 부족하면, 인체는 근육조직을 보존하는데 충분한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없다. 

1) 성장홀몬에 관여
모든 단백질구성의 필수 재료이며, 어린이들의 성장과 뼈의 생성에 직접 관여한다.
2) 골다공증 개선
성인의 칼슘 흡수 촉진, 질소의 평형유지작용을 관장한다. 미네랄을 뼈로 운반하기 위해서 라이신을 필요로하므로 라이신이 부족하면 소변으로 칼슘이 배설된다.
모든 폐경기 후의 여성들은 하루에 최소한 500mg을 섭취하여야 하며 동물성 단백질이 낮은 식사를 할 때는 아마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 
3) 헤르페스바이러스 억제작용-감기로 인한 입가의 발진 (Cold Sores)억제
아르기닌은 바이러스가 좋아하는 영양분이다. 라이신이 효과를 나타내는 이유는 바이러스의 영양분인 아르기닌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이다. 1일 약 1-3그램 투여하면 생식기(genitals) 주위에 나타나는 물집등과 같은 증상을 약화한다.
4) 면역능 증강
라이신과 아르기닌이 흡수에서는 경쟁을 하지만 같이 면역능을 증강한다.
호중구의 수와 기능을 강화하므로 만성 피로를 유발하는 Epstein barr virus, 간염 또는 HIV에 대한 억제제로 라이신을 투여한다.
5) 백내장 (Cataracts) 완화
당뇨로 인해 고혈당이 수정체를 손상시킬 때, 혈당의 수정체 손상을 억제하여 백내장증상을 완화한다.
6) 중성지방을 저하시켜 심장 질환 ( Heart Disease)예방
다른 아미노산인 프롤린(proline)과 비타민 C와 함께 라이신이 지질단백질(lipoprotein)의 동맥혈전 형성을 억제하여 관상동맥질환을 예방한다.
7) 항체, 효소, 홀몬의 생성에 관여하며, 콜라겐 형성에 관여한다
근육의 소실을 억제하고 수술후와 외상으로 인한 조직 손상을 빨리 수복한다.


SUPPLEMENT SUGGESTIONS 

1)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시 – 1일 1-2그램
무설탕 식단 및 비타민A, 비타민C, bioflavonoids 및 bromelain제제와 같이 병용하여 효과를 증강시킨다.
2) 감기 바이러스, 간염바이러스등 기타바이러스 – 1일 1-3그램의 라이신과 아르기닌을 함께 섭취하면 모든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능이 증강된다.
3) 결핍되면 빈혈, 피로, 식욕부진, 성장지연, 눈충혈, 효소불균형, 탈모, 집중력부족, 성장지연, 체중감소등이다.

http://vitellus.tistory.com/17

Have any Question or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