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방법은 설탕이나 고탄수화물 음식(밥, 빵, 떡, 국수, 옥수수, 감자 등)을 적게 먹는 것입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동맥경화의 원인이라는 내용은 거의 상식이 되었습니다. 
즉 혈관내에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많으면 혈관벽에 쌓여 혈관이 막히거나 혈관이 탄력성을 잃어 심혈관질환이 된다는 주장입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왜 혈관벽에 쌓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혈관벽에 상처가 나서 염증이 발생하는데 이 때 콜레스테롤이 염증을 완하시키기 위해 쌓이는 겁니다. 우리가 흔히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부르는 LDL입니다.
그럼 혈관벽에 상처는 왜 생길까요? 
대표적인 원인이 바로 포도당이나 과당입니다. 이런 단순당이 단백질이나 지방을 공격해서 나쁜 혼합물이 되고 이 혼합물이 혈관벽에 상처를 내서 염증을 일으킵니다. 이 과정을 Glycation이라 부르는데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 바이러스도 이 상처부위에 달라붙습니다. 그럼 면역세포가 이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해 상처부위에 또 모여듭니다.
실제로 혈관벽에 쌓인 플라그를 조사해보면 산화된 LDL, 면역세포, 죽은 바이러스 등이 나옵니다. 
결국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방법은 설탕이나 고탄수화물 음식(밥, 빵, 떡, 국수, 옥수수, 감자 등)을 적게 먹는 것입니다. 
http://meeralclinic.com/%EA%B1%B4%EA%B0%95%EC%9D%B4%EC%95%BC%EA%B8%B0/%EB%8F%99%EB%A7%A5%EA%B2%BD%ED%99%94%EC%9D%98-%EC%A7%84%EC%A7%9C-%EC%9B%90%EC%9D%B8/

Have any Question or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cent Posts